FURNITURE FOR SNU SEOUL EYE CLINIC
FURNITURE FOR SNU SEOUL EYE CLINIC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FURNITURE
SNU SEOUL EYE CLINIC
SEOUL, KOREA
2019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FURNITURE
SNU SEOUL EYE CLINIC
SEOUL, KOREA
2019
MY BEAM
CATEGORY
YEAR
MATERIAL
SIZE
OBJET
2017
CHROME
35 X 40 X 35 CM
'BUILDING PROJECT'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MY BEAM은 각각의 레이어가 모두 같은 형태를 띠고 있지만, 어떠한 각도로 레이어를 구성하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의 형태를 가질 수 있는 작품입니다.
i-001
i-001
i-001
i-001
i-001
CATEGORY
YEAR
FURNITURE / OBJET
2018
PRESENT PERFECT
PRESENT PERFECT
CATEGORY
YEAR
FURNITURE / OBJET
2018
PRESENT PERFECT
PRESENT PERFECT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i-001은 김현종에 의해 디자인되었습니다.
Polishing stainless steel 재질의 원판과 길게 뻗은 봉, LED half mirror 전구를 조합하여 i-001을 완성시켰습니다.
단순히 조명의 기능뿐 아니라 미니멀한 디자인의 오브제로도 연출 가능합니다.
조명 밑에 ATELIER KHJ 로고 및 시리얼 넘버를 각인함으로써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i-001은 김현종에 의해 디자인되었습니다.
Polishing stainless steel 재질의 원판과 길게 뻗은 봉, LED half mirror 전구를 조합하여 i-001을 완성시켰습니다.
단순히 조명의 기능뿐 아니라 미니멀한 디자인의 오브제로도 연출 가능합니다.
조명 밑에 ATELIER KHJ 로고 및 시리얼 넘버를 각인함으로써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IAMSHOP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INTERIOR / SHOWROOM
IAMSHOP
SUWON, KOREA
2018
82.5m2
IAMSHOP
IAMSHOP
IAMSHOP
IAMSHOP
PRESENT PERFECT
PRESENT PERFECT
PRESENT PERFECT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INTERIOR / SHOWROOM
IAMSHOP
SUWON, KOREA
2018
82.5m2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INTERIOR / SHOWROOM
IAMSHOP
SUWON, KOREA
2018
82.5m2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INTERIOR / SHOWROOM
IAMSHOP
SUWON, KOREA
2018
82.5m2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INTERIOR / SHOWROOM
IAMSHOP
SUWON, KOREA
2018
82.5m2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ARCHITECTURE, INTERIOR / CAFE, STUDIO
PRESENT PERFECT
CHUNCHEON, KOREA
2019
509m2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ARCHITECTURE, INTERIOR / CAFE, STUDIO
PRESENT PERFECT
CHUNCHEON, KOREA
2019
509m2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EA
ARCHITECTURE, INTERIOR / CAFE, STUDIO
PRESENT PERFECT
CHUNCHEON, KOREA
2019
509m2
PRESENT PERFECT
PRESENT PERFECT
UNTITLED
GEUMHO RIVER ECOLOGICAL OBSERVATORY
CATEGORY
CLIENT
LOCATION
YEAR
ARCHITECUTRE, EXHIBITION
SUSEONG-GU
DAEGU, KOREA
2024
2024 수성국제비엔날레(건축 X 조경의 조화) : 관계성의 들판
제1회 수성국제비엔날레의 출발점을 들판에서 찾고자 합니다. 추상적인 개념이나 이상적인 문헌에서 벗어나, 확장된 들판 위에서 영역 간의 경계선을 지우고, 인간과 비인간의 간격을 넘어서는 다원적 관계를 맺고자 합니다. 그 과정을 통해 미래의 건축, 조경, 예술의 혼종적 성향을 실현한 결과물을 최종적으로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전시보다 실현을 앞세우는 수성국제비엔날레에서 들판은 가상적으로 선보이는 단순한 전시 주제어가 아닌 구체적인 실천의 판입니다. 단순히 사례를 찾아 간접적인 시각매체를 통해 전시하거나 먼저 들판에 나아간 자들의 경험담을 듣는 후향적 전시가 아닌 직접 만들고 짓는, 실현된 장소에서 실제를 경험하는 현장전시를 목표로 합니다.
참여 작가 : Fernando Menis, Office PARKKIM, JCDA/SBP, Junya Ishigami, West 8, D.LIM Architects, Kim Bongchan, Choi Shinhyun, Laurent Pereira, Johnston Marklee, ATELIER KHJ, SO-IL, So? Architecture&Idea, Dong Wonseo, Ye Jungwoo
주최 : 수성구
주관 : (재)수성문화재단
공동예술감독 : 최춘웅, 김영민
조직위원회 : 권종욱, 신창훈
큐레이터 : 박선양, 김정현
수성국제비엔날레팀 : 윤현호, 신원철, 박소영
그래픽 아이덴티티 : 성립
전시 디자인 : 에스카디자인, 메이커피엔에스
<금호강 생태 전망대>
금호강 제방에 위치한 전망대
금호강 생태 전망대는 금호강의 풍부한 경관 자원 발굴을 통해 도시 관광의 활력을 증진하고 자연과 환경을 이해하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금호강 제방의 제외지에 위치한 대지는 일반적인 보행로형 전망대로는 전망의 역할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대지에 대한 해석과 현 상황을 고려한 계획이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대지 내 성토 작업을 통하여 제방의 기능적인 부분을 유지하며 방문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관계를 형성하는 전망대
주변의 경관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선정한 올리브그린 컬러의 전망대는 총 2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연환경을 고려하여 파괴적인 형태의 건축물을 지양하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폐쇄적이지 않으며 투명하면서도 투명하지 않은 요소를 찾기 시작했고, 외부 환경을 받아들일 수 있으며 위치에 따라 다양한 관계를 만들어낼 수 있는 타공판을 입면 재료로 계획했습니다. 또한 6개의 프레임을 통해 바깥 풍경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며 전망대가 금호강과 어우러지기 위한 열린 자세로 존재하도록 계획했습니다. 입면은 방문자의 위치에 따라 자연을 직접적으로 보여주기도 하고 두 면의 타공판이 겹치며 생기는 시각효과 위로 주변 환경의 실루엣이 그려지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금호강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담아내며 사람과 자연, 도시의 다양한 관계가 형성되는 것을 기대합니다.
열린 공간의 전망대
복합적인 성격의 레이어가 중첩되어 금호강의 풍경을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는 필터가 되고, 위치에 따라 흐르듯이 변하는 조형적인 형상을 만들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기존의 자전거 도로와 관리용 도로를 연결하여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되고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6개의 프레임의 안과 밖에서 다양한 방문자들이 관계를 만들어내는 열린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 공간이 금호강의 자연환경과 방문자를 연결하여 자연과 도시를 의식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매개체가 되어주기를 희망합니다.